제4회 동심한마당 축제, 퍼레이드 대상
제4회 동심한마당 축제, 퍼레이드 대상
  • 이승하
  • 승인 2008.05.06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 관내 보육시설의 천진난만한 어린이들이 부모 손을 잡고 서울 국회 의사당 잔디 마당에서 개최된 ‘제4회 동심 한마당"축제에서 퍼레이드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제4회 동심한마당은 사단법인 H2O, 청소년 사랑품앗이 운동본부(회장, 홍성은)와 화정평화재단, 21세기 평화연구소에서 주최하고 대한민국국회, 서울특별시, 보건복지가족부, 교육과학기술부, 국방부, 경찰청, 소방방재청 등 정부기관, 기업 및 사회문화단체에서 후원한 행사로써 전국 각지에서 2만여 명이 참가해 성황을 이루었다.

장수군 보육시설연합회(회장 정자영)에 따르면 지난 3일 행사에는 장계면 어린이집을 비롯한 꿈나무, 산서, 승예, 장수어린이집 등 장수 관내 보육시설 원아와 학부모 등 650여명이 참가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동심한마당은 아이와 어른이 함께 꾸미는 동심 퍼레이드, 꿈의 편지쓰기 마당, 민속놀이 마당, 미술마당, 동요마당, 소망안전체험, 민속놀이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 한마당이다.

특히 이날 참가한 어린이와 어른들은 장수청정고랭지 무공해 특산물인 한우 고기, 사과 등 시식회를 열어 깨끗한 자연과 아름다운 인간이 상생하는 꿈과 희망이 가득한 장수를 주제로 퍼레이드를 선보이며 건강한 생태 도시 청정 장수를 알리는 애향심을 발휘했다.

장수= 이승하기자 shle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