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교육청-섬진강 댐관리단 교육협약
임실교육청-섬진강 댐관리단 교육협약
  • 박영기
  • 승인 2008.04.29 1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수자원공사 섬진강 댐관리단(단장 최병만)과 임실교육청(교육장 장위현)은 28일 열악한 농산어촌의 교육환경 개선과 영어교육기회의 불균형 극복, 초등학생 영어능력을 높이기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특히 대부분이 농산어촌 지역인 임실지역 학생들의 원어민을 활용한 영어 교육기회가 부족한 현실에서 글로벌 인재양성과 국제화 세계화시대에 필수인 원어민보조교사를 활용한 영어교육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영어교육 활성화는 물론이고 영어능력 향상에도 많은 도움이 기대되고 있다.

따라서 섬진강 댐관리단은 원어민 보조교사 채용과 영어체험 학습센터운영 일부지원 등의 예산을 매년 지원하고 임실교육청은 검증된 원어민 보조교사 채용을 확대하여 영어체험학습센터 운영 내실화와 댐주변 초등학교 순회교육을 담당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이번 협약에는 학생들의 영어실력 향상뿐만 아니라 영어 경진대회 개최를 통한 해외 연수 기회도 포함되어 있어 상대적으로 영어 학습기회가 부족한 임실지역의 초등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한 하계휴가를 활용한 다양한 영어체험 프로그램 제공으로 학생들은 물론이고 학부모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을 수 있을 뿐 아니라 한국수자원공사는 지역의 섬진강댐을 관리하면서 지역 육영사업 확대를 위해 임실교육청과 상호협력함으로써 지역 사회와 더불어 함께하는 책임 있는 공기업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임실=박영기기자 ykpark@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