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교육청, 청소년 과학 탐구대회 개최
정읍교육청, 청소년 과학 탐구대회 개최
  • 김호일
  • 승인 2008.04.24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교육청(교육장 허기채)은 24일 정읍방사선과학연구소에서 2008 정읍 청소년 과학 탐구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학생들의 과학적 탐구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청소년들의 과학에 대한 선호도를 높이고, 창의적 탐구력을 신장시켜 과학적 소질 계발 및 미래 과학 기술 인력을 육성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초. 중학생을 대상으로 개최한 이번 대회에는 과학그림 그리기, 항공과학(고무동력, 글라이더), 전자 과학, 로켓 과학, 기계 과학, 로봇 과학 총 6개 종목에 55개 학교 440여 명의 학생이 참가했다.

특히 올해에는 각 종목별 창의성과 탐구력이 우수한 학생을 가리기 위해 전국청소년과학탐구경진대회의 종목별 규칙을 적용했으며 원리를 알고 창작성이 뛰어난 학생 39명을 정읍교육청 대표로 선발하기도.

이날 선발된 학생들은 정읍교육청을 대표, 오는 6월에 있을 전북청소년과학탐구경진대회에 출전하게 된다.

이날 대회장소를 제공한 정읍방사선과학연구소 변명우소장은 인사말을 통해 정읍청소년과학탐구대회를 본 연구소에서 개최하게 됨을 뜻 깊게 생각하며, 과학은 과거에도 현재에도 우리 삶을 변화시키고, 사회를 발전시키는 역할을 하고 있으며, 미래에는 더욱 변화와 발전의 힘이 커질 것이니만큼 학생들 모두가 과학적 힘을 길러 그 주인공이 돼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허 교육장은 개회사를 통해 미래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이 평소 생활에서 좀더 과학적 호기심을 갖고, 창의적으로 탐구하는 태도를 지녀서 우리 민족의 발전에 기여하는 훌륭한 과학 인재로 커주기 바란다고 격려했다.

정읍= 김호일기자 kimhoil@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