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의회 군정질문 중계
진안군의회 군정질문 중계
  • 권동원
  • 승인 2008.04.22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58회 진안군의회 임시회가 21, 22일 열린 가운데 6명의 의원들이 나서 집행을 상대로 군정질문을 펼쳤다.

의원별로 군정질의 내용을 요약 보도한다.

▲강경환 의원= 농업인력 육성을 위한 5년간 사업비 113억원 중 융자가 92%고 군비가 8%에 불과한 속빈강정이라는 느낌이다. 선도 농업인 집중 육성을 위해 대폭적이고 구체적인 지원에 대한 견해는?

▲이부용의원= 중앙정부로부터 교부받는 사업계획이 전북도를 거쳐 기획재정부 승인으로 확정되나 의회에 사전 설명이나 협의 없이 사업비가 결정되어 예산심의와 사업추진에 어려움을 가져오고 있다. 앞으로 사업계획 수립과정에서 의회와 상의해가면서 사업을 추진할 용의는?

▲송정엽의원= 문제사업으로 남아있는 고사분수대, 진안리조트, 회봉온천사업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특단의 대책으로 정리해야 한다고 판단되는데 그에 대한 견해는?

▲이한기의원= 진안천 정비사업을 추진중이나 하천 유지수 및 유량관리 계획이 없다. 산책로를 만들고 휀스를 설치해 인도를 개설해도 물이 흐르지 않는 하천이 조화를 이루기 어려울 것이다. 진안천 수량을 늘리는 맑은물 공급사업을 병행할 용의는?

▲한은숙의원= 진안군은 여성의 사회활동이 미약한 현실이다. 육아중인 직장 여성들이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개선시켜 여성의 사회진출을 활성화시키기 위한 보육시설 설치 의향은?

▲황의택의원= 농업소득 향상에 중점을 두고 있으나 1, 2, 3차 산업이 함께하는 농외 소득이 따라야 한다. 농업소득을 위한 투자 중심에서 농촌의 생태, 자연, 문화와 가공, 서비스 등의 농업생산 외 부문 육성을 위한 대책은?

진안=권동원기자 kwondw@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