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교육청, 군산교육 알림서비스 시행
군산교육청, 군산교육 알림서비스 시행
  • 정준모
  • 승인 2008.04.22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지역 학부모들이 안방에서 교육관련 각종 정보를 접할 수 있게 됐다.

군산교육청(교육장 문원익)이 학부모 등 교육가족들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군산교육정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군산교육 알림서비스’ 시행을 앞두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특히 갈수록 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군산교육 알림서비스’ 는 학부모와 교육청 등 교육관련 기관과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구축으로 공교육 신뢰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청은 이 서비스를 통해 실시간 교육정책과 고지사항, 민원업무 처리과정 등을 실시간 휴대폰 단문 문자메시지로 제공할 방침이다.

또한 교육청 관내 전반에 걸쳐 소식을 담아 매주와 매월 각각 발행하는 ‘혁신 펌프’와 ‘Inno-Spectra’를 이메일로 발송키로 했다.

‘Inno-Spectra’의 경우 정부 주요 교육정책 소식을 비롯해 군산교육정책에 대한 모니터링 코너가 마련돼 있어 군산교육 발전 방안을 모색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문 교육장은 “군산교육 알림서비스를 통해 교육가족에게 시의 적절한 교육정책을 제공하고 자문을 받음으로써 고품질의 교육행정서비스를 펼치는 등 희망찬 군산교육을 만들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이 서비스를 받으려면 자녀의 소속학교에 신청하거나, 군산교육청 홈페이지 게시판(http://www.jbgse.kr/)에 신청하면 된다.

군산= 정준모기자 jj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