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지방세 포털 서비스 위택스 개통
정읍시 지방세 포털 서비스 위택스 개통
  • 김호일
  • 승인 2008.04.22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는 인터넷 지방세 포털 서비스 위택스 (http://www.wetax.go.kr)시스템을 확대 보급하여 개통했다고 밝혔다.

22일 시에 따르면 인터넷을 통해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지방세를 신고.납부할 수 있고 민원처리나 정보검색 등이 가능한 지방세 원스톱 서비스로 민원인들이 직접 자치단체를 방문하는 불편함을 해소하며 시간과 비용이 절약되어 민원인의 편리를 도모할 전망이다.

위택스(WeTax)에서 제공되는 주요 서비스로는 취.등록세를 비롯하여 주민세, 사업소세, 지역개발세 등의 자진신고와 과오납 내역 조회 및 환부신청, 자동이체 신청, 자동차세 연납신고가 가능하며 지방세 부과 내역을 확인하고 실시간 지방세 납부가 가능하다.

또한 위택스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회원가입 후 공인인증서 로그인으로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대행인(세무사, 회계사 등)은 홈페이지의 “대행인 신청”에서 신청을 하고 해당 자치단체에 자격증 사본 등의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위택스를 통하여 전국 어디서나 지방세를 신고.납부할 수 있다.

지난해 11월 표준지방세정보시스템 개통에 이어 위택스 시스템 개통으로 정읍시는 지방세 정보화에 한 걸음 더 나아가 납세자 편익 및 납세자의 자진 신고 납부 분위기 조성으로 지방세 체납액 감소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김호일기자 kimhoil@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