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홍식 김제 봉남중교장 SBS교육대상 수상
김홍식 김제 봉남중교장 SBS교육대상 수상
  • 한성천
  • 승인 2008.04.21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 봉남중 김홍식(60) 교장이 SBS문화재단(이사장 윤세영)이 시상하는 ‘제17회 SBS 교육대상’ 생활지도(중등)부문 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 교육대상은 학습지도(초·중등), 생활지도(초·중등), 특수교육, 유아교육 등 6개 분야에 걸쳐 참교육자로서의 길을 걸어온 전국 교육자들을 대상으로 심사를 거쳐 선정, 발표하는데 전북에서는 김 교장이 유일하게 선정됐다.

‘인성교육’과 ‘전인교육’을 실천해온 김 교장은 지난 74년 교직에 몸담은 후 장학사 생활 몇 년을 제외하곤 일선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을 바른 길로 인도하는 교육자의 길을 걸어온 공적을 인정받아 생활지도(중등) 대상 수상자로 선정된 것이다.

김 교장은 그동안 학생들의 생일 찾아주기, 동네 어르신을 초청해 학생들과 함께 식사하기, 학교 부적응학생 끌어안기 등 말 그대로 사랑과 경로효친사상을 평소에 실천으로 일깨워왔다.

김 교장은 “학교를 행복과 상생의 공간으로 만들고 학생들이 자신이 존재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갖고 내면의 잠재능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경험의 장을 제공하여 보다 성숙한 인간이 되도록 교육을 실천하는데 노력해왔다.”며 “교육자로서의 주어진 책무인데 이렇게 큰 상을 받게된 것은 더욱 열심히 하라는 채찍을 생각하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성천기자 hsc92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