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중 학부모 교육아카데미 운영
장수중 학부모 교육아카데미 운영
  • 이승하
  • 승인 2008.04.18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중학교(교장 김인봉)는 지난 18일 장수교육청 영재교육원에서 교육의 질적 향상을 위한 ‘제1회 교사와 학부모가 함께하는 교육아카데미’를 운영, 교육의 질을 한 차원 업그레이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과거에는 교사와 학부모가 특별한 사안이 있을 때만 만났으나 이같은 전례를 허물고 교육관련 강연회를 정기적으로 배치해 함께 듣고 토론하여 교육에 대한 인식과 이해의 폭을 넓혀 나가면서 학교교육의 변화와 발전을 함께 추진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올해 사업으로는 학생들에게 가장 절실한 ‘자아 존중감 높이기’를 주제로 4회 강연회를 개최키로 했다.

학교는 초청장을 배포 등 행정적인 지원을 맡고 학부모들은 참석을 권유, 학부모가 진행하는 학부모 중심의 교육아카데미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장수중은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나는 공부를 못한다” “나는 잘하는 것이 아무것도 없다”라는 열등의식이나 “나는 가정이나 학교에서 중요하지 않다” “내가 사회에서 할 수 있는 일이 없다”는 패배감을 가급적 빠른 시일내에 해소시킨다는 방침이다.

또한 미래의 꿈이나 계획을 세우지 못하고 학습의욕을 갖지 못하는 우리학교 학생들의 꿈 만들기와 학습의욕 고취를 위하여 “자아존중감 높이기”라는 주제로 4회의 강연회를 개최하기로 했다.

이에 따른 1강은 가정에서 자아존중감 높이기, 2강은 학교에서 자아존중감 높이기, 3강은 직장과 사회에서 자아존중감 높이기를 개최하고 마지막 4강은 자아존중감에 대한 책자를 발간한 우석대 교육학과 강승규 교수를 초청하여 자아존중감의 이론과 실제를 듣기로 했다.

특히 1강은 치매 어머니를 자아존중감으로 치유한 이야기를 통하여 부모의 말을 도무지 듣지 않는 사춘기 자녀를 가정에서 자아존중감 높이기로 변화시켜 부모와 함께 꿈을 만들고 학습의욕 고취에 대한 실마리를 모색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장수=이승하기자 shle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