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차 길 터주기 캠페인에 적극 동참
소방차 길 터주기 캠페인에 적극 동참
  • 이수경
  • 승인 2008.04.16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경남<남원소방서 대응구조과>
소방차 접근 장애 및 소방 활동 공간 부족 등으로 화재발생시 인명피해가 우려된다는 연이은 보도가 있었습니다.

신속하고 정확한 119신고와 소방차 길 터주기가 화재 및 교통사고 등 재난현장 도착시간을 결정하고 있어 현장 도착시간 단축을 위하여 소방서에서는 매월 소방차 길 터주기 캠페인과 우선통행훈련, 가상화재 출동훈련 등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화재취약지역인 재래시장, 아파트 단지, 주택밀집지역 등 주변도로에 차량을 무질서하게 주·정차 해 놓음으로 해서 유사시 소방차량이 화재현장에 진입조차 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르고 있어 걱정과 우려를 금할 수 없습니다.

소방인들의 지속적인 계도와 홍보만으로는 한계가 있으며 주민들이 안전의식을 깨닫고 협조와 동참이 선행되어야 가능한 일입니다.

화재란 초기에 진압하지 못하면 이미 진화할 수 없는 대형화재로 확대되어 재가 되어 버리고 마는 시간과의 싸움이란 걸 깊이 인식하시고 우리가 살고 일하는 주위 통행로에 장애물이나 불법 주정차로 인하여 소방차가 화재현장에 진입을 못하거나 출동 지연되는 사례가 없도록 소방차 길 터주기에 적극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소방차가 자유롭게 재난현장에 달려 갈수 있는 그날까지 우리 소방인은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각종 재난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