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동초등, 학무보 상담실 큰 호응
김제동초등, 학무보 상담실 큰 호응
  • 조원영
  • 승인 2008.04.10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 동초등학교(교장 안기관)는 학부모들의 시간적인 불편함과 심리적인 부담감을 덜어주기 위해 ‘불 꺼지지 않는 학부모 상담실’을 2008 교육과정 혁신과제로 정해 운영하고 있어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상담실 운영 동기는 가정에서의 ‘우리 아이’, 학교에서의 ‘우리 아이’에 대해 담임 교사와의 양방향 정보교환으로 자녀에 대한 바른 이해와 바른 교육관을 정립하고 직장생활로 인해 평소 자녀교육에 관심은 있으나 학교교육에 참여하는 기회가 어려웠던 학부모님들을 위해 실시하게 됐다.

김제 동초등학교는 수요자 중심의 교육에 발맞추고 학부모들에게 학교교육에 참여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안내장을 통해 학부모들의 사전 상담 신청을 받은 결과 262명의 학부모가 신청했다.

직장생활로 담임과의 상담기회를 가지지 못했던 많은 학부모를 위해 미리 예약을 받아 담임교사들은 학생의 상담자료를 충분히 준비해 ‘불 꺼지지 않는 학부모 상담실’의 모습을 보여주어 학부모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또한, 상담에 참여한 4학년 한 학부모는 “평소 학교에 오는 것이 직장생활로 시간이 맞지 않았는데 상담기간을 정해 늦은 시간까지 자연스럽게 학교에 찾을 수 있어 좋았고, 담임선생님으로부터 학교에서의 우리 아이의 이야기를 충분히 들을 수 있어서 가정에서 자녀를 교육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김제=조원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