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장만기 인간개발硏 회장 초청 시민강좌
전주시, 장만기 인간개발硏 회장 초청 시민강좌
  • 황경호
  • 승인 2008.04.08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이 가진 최고의 것을 이 세상에 주고도 발길로 차이고 이로 물어뜯길 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여러분이 가진 최선의 것을 아낌없이 주십시오”

8일 열린 제3회 전주시 열린 시민강좌에서 특강에 나선 한국인간개발연구원 장만기 회장은 ‘좋은 사람이 좋은 세상을 만듭니다’라는 주제의 특강을 통해 “비록 세상이 각자의 바람과 욕구에 부족하더라도 스스로의 최고 장점을 아낌없이 베풀 때 우리 사회는 보다 좋은 세상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장회장은 특히 “성공하는 사람은 매우 다양한 특징이 있는데 이 중에는 전인의 목표를 세워 조화롭고 매력적인 인격을 닦거나, 사랑함으로써 창조적인 힘을 발휘하고, 받기보다는 베풀고, 긍정적인 마음가짐으로 살아가는 것”이라며 “누구나 이 같은 점을 앞장서 실천하면 우리의 사회를 좋은 사회로 만드는 것은 물론 개인적으로는 이 사회의 리더로 살아갈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날 특강에 나선 장 회장은 1970년대부터 국가경제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하는 기업 경영자와 지도자에게 경영리더십 개발과 인간존중의 건전한 기업문화 풍토 조성을 위해 헌신해온 인간개발분야의 독보적인 인물로 지난 30여 년 간 경제전문가와 중앙정부 장·차관 등 국내 최고의 전문가를 초청해 지금까지 1천400회의 조찬 강연회를 열어온 교육가로도 유명세를 떨치고 있다.

한편 제4회 열린 시민강좌는 한국자연의학 종합연구원 이시형 원장이 ‘왜 지금 자연의학인가?’를 주제로 특강에 나설 예정이다.

황경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