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용 비상등의 중요성
휴대용 비상등의 중요성
  • 이수경
  • 승인 2008.04.04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래방 등 다중업소는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장소로 화재 등 안전사고 발생위험이 다른 장소에 비해 높기 때문에 소방시설 또한 많이 설치 되어있다. 일반적으로 가장 눈에 쉽게 눈에 뛰는 것이 소화기와 휴대용비상조명등을 쉽게 볼 수 있다.
특히 휴대용비상조명등은 노래방등 다중이용업소에서 화재가 발생해 전기가 들어오지 않거나 정전 등이 발생 했을 때, 어두운 곳에서 안전한 곳으로 탈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생명과 직결된 아주 중요한 소방시설이다.
하지만 일부 시민들은 휴대용조명등이 소방시설인지, 왜 설치되어 있는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아 비상조명등이 수난을 겪고 있다. 노래방 업주에 의하면 손님들이 노래방에서 노래를 하고, 유흥 즐기면서 휴대용비상조명등을 가지고 장난을 치거나, 심지어 집에 몰래 가지고 가는 시민들이 많아 관리가 힘들다고 한다.
노래방 등 다중이용업소에 설치된 소방시설 등은 공조, 냉방설비와 달리 노래방 등 다중이용업소를 이용하는 손님들의 안전을 위해 설치된 안전시설이다. 이런 안전시설이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배치되었을 때만이 화재 시 대형 참사를 예방 할 수 있을 것이다.
우리가 쉽고 가볍게 취급하는 휴대용비상조명등은 노래방등 다중이용업소의 소품이 아니라 화재 등 비상시 시민들의 생명을 구하고, 탈출을 도와주는 소방시설임을 명심하고 노래방 등 다중이용업소 이용 시 휴대용조명을 가지고 가거나 장난치는 일이 없었으면 한다.

군산소방서 경암119안전센터 정삼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