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대 한방병원 환자편의 위주 호텔식 리모델링 마쳐
원대 한방병원 환자편의 위주 호텔식 리모델링 마쳐
  • 김한진
  • 승인 2008.04.03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광대학교 익산한방병원(병원장 김강산) 이 내원객들과 환자에게 깨끗하고 편리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리모델링을 마무리하고 산뜻한 모습을 선보이고 있다.

한방병원에 따르면 병원 로비는 호텔식 인테리어의 컨셉을 살려 넓찍하고 깨끗하게 단장하였으며 자연적 요소를 도입해 남향 쪽의 진료실은 자연채광을 더욱 많이 받아들일 수 있도록 밝고 넓게 꾸며 환자들이 편안하게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최대한 공간을 배려했다는 것.

특히 한방병원 옥상은 재활치료공간이 있는 곳으로 나무 정원의 이미지에 주안점을 두고 각종 나무에서부터 안락한 벤치, 이야기꽃을 피울 수 있는 그네, 따사로운 햇볕 속에 맨발로 걸을 수 있도록 지압보도길까지 꾸며 놓았다.

단순히 치료의 공간과 진료 위주의 공간을 벗어나 생활 속의 정원 같은 공간으로 꾸며 익산한방병원은 환자들이 편안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층마다 배려해 놓은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외래접수와 의무기록실을 하나의 사무실로 통폐합시켜 원-스톱 체제를 구축, 대기시간 없이 바로 진료로 이어질 수 있도록 공간을 배치했다.

김강산 병원장은 "고객이 병원에 머무는 동안 쾌적한 분위기를 느끼게 하는 것도 서비스의 하나"라며 "이번 인테리어 공사로 의료서비스 면에서 한층 발전된 모습을 보여줄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병원 내에 최고의 한의사로 수준 높은 진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익산=김한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