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사이버학습마당 시민들에게 각광
남원시, 사이버학습마당 시민들에게 각광
  • 남원=양준천
  • 승인 2008.03.26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는 인터넷 무료 동영상 교육서비스를 제공, 시민들로부터 크게 각광받고 있다.

26일 시는 지난 2006년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된 남원시는 평생학습 진흥을 위해 시민이면 누구나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인터넷 접속을 통해 동영상 교육서비스를 아동에서 성인에 이르기까지 초·중등 교과과정과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어학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 한자능력검증과 공인중개사 등 자격증 및 취업준비와 홈페이지 제작, 엑셀, 파워포인트, 인터넷 정보검색을 비롯한 컴퓨터 강좌와 학부모들이 필요로 하는 숙제은행, 사이버도서관 등 커뮤니티에 이르기까지 8개분야 89강좌의 다양한 학습을 받을 수 있도록 ‘남원시 e-평생학습센터’를 운영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312명의 회원가입 및 2,383명의 방문에 이어 올해 3월 현재 273명의 신규회원 가입과 3,200여명이 사이버학습마당을 방문, 남원시가 운영하는 인터넷 무료 동영상 교육이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수강방법은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 http://e.namwon.go.kr 또는 사이버 학습마당 홈페이지 http://edu.namwon.go.kr로 시민이면 누구나 회원가입을 통해 로그인 후 강좌선택 수강할 수 있다.

남원=양준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