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 서브크레딧론 매경 금융상품대상 특별상
전북은행 서브크레딧론 매경 금융상품대상 특별상
  • 장정철
  • 승인 2008.03.25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은행(은행장 홍성주)은 25일 지역은행으로서의 사회적 역할을 다하고 영세 서민의 생활안정을 위한 소액 신용대출 상품인 ‘서브크레딧론(Sub-Credit Loan)’이 제 13회 매경 금융상품대상 특별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매경 금융상품대상은 국내 금융권의 우수금융상품을 선정하는 권위있는 대회로 전북은행의 특별상은 최근 저신용자 신용위기가 심각한 사회문제로 제기되는 가운데 서민금융 정상화에 기여하기 위한 은행권 최초의 서민전용대출이라는 점이 높이 평가된 것으로 전해졌다.

고금리에 시달리는 신용도가 낮은 서민들에게 긴급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상품개발부터 마케팅까지 직접 진두지휘한 전북은행 홍성주 은행장은 “은행이 소액대출상품을 선보일 경우 자산건전성 및 은행평판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어 위험을 감수했다”며 “상품개발 및 마케팅에 노력을 다해준 임직원과 전북은행을 사랑해 주신 고객들의 성원에 따른 결과라”고 말했다.

전북은행은 지역서민에게 보다 편리하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금융 혜택을 제공하고자 은행권 최초의 실사구시적 사고에서 출발한 상품으로 은행권의 서민금융시장 진출을 자극하고 2금융권 소액대출 금리인하를 유도하는 등 금융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했다.

장정철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