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 발생시 현명한 대처를
교통사고 발생시 현명한 대처를
  • 이수경
  • 승인 2008.03.24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정록<전주덕진경찰서>
매년 교통량의 증가, 잘못된 운전 습관 등으로 인하여, 교통사고 발생빈도도 매우 높아지고 있으며, 초보 및 여성운전자의 수가 예전에 비해 상대적으로 많아지면서 사고 후 초동조치의 중요성이 더해가고 있다. 더욱이 교통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처를 하기 위해서 차량 내 일회용 카메라, 스프레이 등 초동조치용 물품 비치가 필수품이 되어 가고 있다.

교통사고가 발생하면 누구나 당황하기 마련이다.

하지만 침착하고 신속하게 대처해야함에도 불구하고 도로상에 사고차량을 그대로 방치하고 서로 잘못이 없다며 고성이 오가면서 싸우는 경우를 종종 볼 수가 있다.

또한 경미한 물적 피해사고의 경우 현장에서 사고지점을 표시하고 간단한 사진촬영을 한 후, 도로변으로 이동조치를 하여 다른 차량 통행에 불편을 주지 말아야 하겠지만, 대부분의 운전자들은 초동조치용 물품이 없는 것도 문제이지만, 경찰관이 현장에 도착하여 초동조치 할 때까지 그대로 방치함으로 대형사고 및 제2의 인명사고로 이어 질 수 있음을 알아야 할 것이다.

그러므로 교통사고 발생 시 최대한 흥분을 억제한 후, 신속하게 스프레이 및 사진촬영으로 현장을 표시한 뒤, 도로변으로 차량을 이동조치 한다면, 제2의 교통사고로부터 자신을 보호 할 수 있을 것이며, 다른 차량에게도 피해를 주지 않을 것임을 알아야 할 것이다. 또한 이를 현명하게 실천하기 위해서는 차량 내 초동조치용 스프레이, 일회용 카메라 정도 챙겨두는 센스는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