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강관리협 전북지부 암예방 캠페인
한국건강관리협 전북지부 암예방 캠페인
  • 김은숙
  • 승인 2008.03.21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건강관리협회 전북지부는 21일 ‘2008 암 예방의 날’을 맞아 전주시 서신동 이마트에서 홍보 캠페인을 벌였다.

이날 행사에서는 암 조기 검진 관련 홍보물을 부착하고, 보건복지부가 제정한 “10대 암 예방수칙”전단 및 암 관련 리플렛 을 배부하는 등 지역주민들에게 많은 호응을 받았다.

전북지부 관계자는 “10대 국민 암 예방 수칙은 나와 가족을 위해서라면 꼭 알고 실천해야 할 수칙이다”면서 “앞으로도 주민들의 왕래가 많은 장소나 축제 등 다양한 장소에서 각종 캠페인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건강관리협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10대 국민 암 예방 수칙은 ▲담배를 피우지 말고, 남이 피우는 담배 연기도 피하기 ▲채소와 과일을 충분하게 먹고, 다채로운 식단으로 균형 잡힌 식사하기 ▲음식을 짜지 않게 먹고, 탄 음식을 먹지 않기 ▲술은 하루 두 잔 이내로만 마시기 ▲주 5회 이상, 하루 30분 이상, 땀이 날 정도로 걷거나 운동하기 ▲자신의 체격에 맞는 건강 체중 유지하기▲예방 접종 지침에 따라 B형 간염 예방 접종 받기 ▲성 매개 감염병에 걸리지 않도록 안전한 성생활 하기 ▲발암성 물질에 노출되지 않도록 작업장에서 안전 보건 수칙 지키기 ▲암 조기 검진 지침에 따라 검진을 빠짐없이 받기 등이다.

김은숙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