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 최측근' 정두언 전북방문, 왜?
'MB 최측근' 정두언 전북방문, 왜?
  • 박기홍
  • 승인 2008.03.21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거구 3곳 개소식 참석… 호남교두보 확보 강한 애착
이명박 대통령의 최측근인 정두언 의원이 지난 21일 전북을 방문한 것으로 확인돼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정 의원은 이날 한나라당 전북도당 당직자들과 총선 출마 후보들이 참석한 가운데 모처에서 오찬을 함께한 뒤 전주지역 출마자 3인의 선거사무소 개소식에 참석했다. 정 의원의 방문은 이명박 대통령이 전북(18일)을 찾은 지 3일 후의 일이며, 총선이 임박한 상황에서 진행된 것이어서 이래저래 비상한 관심을 끌었다.

정 의원은 전북 방문에서 “한나라당 득표가 어려운 지역에서 총선에 출마해 감사 드린다”며 “열심히 민심에 다가서 많은 득표를 올려달라”고 격려와 당부를 잊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정 의원은 특히 “전북지역에서 이번 총선에서 지역구 의원을 배출했으면 좋겠다”고 말하는 등 전북 교두보 확보에 강한 애착을 보였으며, “한나라당 출신의 지역구 국회의원을 내서 이명박 대통령과 함께 새만금사업 추진에 적극 나서자”는 취지의 발언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정 의원은 새만금 개발과 관련, “이 대통령께서 많은 관심과 의지를 피력하고 있다”며 국가 차원의 거대프로젝트 의지를 거듭 확인 한 뒤 “도민이 원하는 방향으로 가도록 노력하자”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정 의원은 그러나 사안의 미묘함을 의식한 듯 전북지역 비례대표 문제에 대해선 언급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정 의원은 지난 19일 전남을 방문한 자리에선 “(한나라당의 비례대표에서) 호남지역 배려는 확실하게 지켜질 것”이라고 언급한 바 있다.

박기홍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