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 생태현황 조사도 제작
장수 생태현황 조사도 제작
  • 이승하
  • 승인 2008.03.19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은 인간과 자연이 함께 잘 사는 행복한 도시와 건강한 생태도시건설 일환으로 생태현황조사도(Biotop Map)를 제작키로 했다.

군에 따르면 생태현황조사도는 지역의 생태적 자연현황을 파악해 전체공간을 유형화하고 구분된 공간에 생태적인 가치를 등급화해 도면화한 지도이다.

이에 따라 군은 오는 6월부터 2009년 12월까지 19개월간 장수군 전지역 533.64㎢를 대상으로 생태현황조사도를 작성할 계획으로 보전해야 할 지역과 개발과 보전을 조화로워야 할 지역, 적극적인 개발이 가능한 지역에 대한 구체적이고 명확한 기준이 제시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군은 생태현황조사도 작성후 이를 근거로 지역특성을 고려한 도시계획 및 각종 개발사업을 추진하여 주민들의 삶을 향상시키고 친환경적 지역개발로 자연과 인간이 어우러진 행복한 생태도시, 지속가능한 장수군을 만들어갈 방침이다.

특히 군은 지역순환농업과 연계하여 하천, 농경지, 산림 등 효율적인 자연환경관리를 생물서식체계와 물질순환체계를 보전하고 생태특징을 바탕으로 한 친환경적 농업정책을 수립하여 모두가 살기 좋은 세계 최고의 농업·건강 중심도시 장수를 만드는데 총력을 기울여나가고 있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생태현황조사도는 무엇보다 정확한 자료수집이 우선돼야 한다"며 신뢰성 있는 중요한 생태적 자산이 될 수 있도록 지도 제작을 위한 기초자료 수집에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장수=이승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