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초등학생 위한 영어카페 개관
장수군 초등학생 위한 영어카페 개관
  • 이승하
  • 승인 2008.03.18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은 초등학생들이 쉽게 영어권 문화와 언어를 체험할 수 있도록 영어몰입교육을 위해 예산 3억1천300만원을 지원, 영어카페를 개관해 관내 초등생들의 영어실력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 18일 오후 장수 수남초등학교 영어카페 개관식에는 신병호 교육장을 비롯한 각급 기관 단체장과 학교 운영위원, 학부모들이 참석했다.

이날 개관식과 함께 열린 영어카페에서는 아이들이 영어로 왁자지껄하며 법석을 떨며 하는 등 영어회화에 빠져 있었다.

관내 5개 초등학교(장수, 장계,천천,계남,수남) 학생들이 이 회화교육을 받게 된다.

이날 아이들은 비록 서툰 영어 솜씨지만 은행에서 예금도 하고 병원에서 아픔증상을 설명하는 한편 음식을 주문하고 포크와 나이프를 이용해 식사예절을 배우며 그동안 학교에서 배운 실력을 뽐냈다.

이렇듯 영어카페엔 일상생활에서 자주 접하는 레스토랑, 도서관, 기내, 병원, 은행, 경찰서 등이 마련되어 있어 외국에 나가지 않고도 물건사기, 출입국 신고하기 병원에서 증상 설명하기, 은행에서 돈 인출하기 등 외국 생활을 체험할 수 있도록 꾸며져 있다.

장수교육청은 방과후 교육과 연계한 영어카페를 활성화할 계획으로 학생들의 영어학습 능력신장 및 사교육비 절감이 기대되고 있다.

장수= 이승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