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한우, 서울강남 진출?
장수한우, 서울강남 진출?
  • 이승하
  • 승인 2008.03.14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축협 추천 전문점 '장수한우촌' 문열어
청정 장수 한우 고급육 전문점이 서울 도심 한복판 강남구 역삼동에 문을 열어 본격적인 수도권 소비자 공략과 함께 판매에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지난 13일 서울 번화가 한복판에서 오픈한 장수한우전문점(대표 박일남,이상옥)은 장수군이 지정하고 장수축산협동조합의 추천으로 문을 열었으며 ‘장수한우촌’은 장수 한우만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순수한 한우 전문점이다.

특히 장수 한우는 장수축협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한 섬유질사료(TMR)와 철저한 사양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사육하는 등 자연과 과학이 조화된 사양관리로 육질과 맛이 뛰어나 육질이 연하고 육즙이 많아 전국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고 있다.

이를 위해 장수군은 까다로운 심사를 거쳐 최고급 한우만을 엄선, 판매함으로써 장수 한우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는 한편 이번 한우 전문점 개점에 이어, 장수사과, 오미자 등 장수군 친환경 먹거리 전문 판매장을 개장하는 등 청정 농산물, 장수 농·특산물과 건강도시 장수군 알리기에 총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다.

이처럼 장수한우 고기의 인기 상승요인은 지난 2006년부터 2년 연속 농림부와 (사)소비자 시민모임에서 전국 최우수 축산물 브랜드로 선정되는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고급육으로 인정받은 결과에 기인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장수= 이승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