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교육청, 2008학년도 운영방안 제시
장수교육청, 2008학년도 운영방안 제시
  • 이승하
  • 승인 2008.03.11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교육청(교육장 신병호)은 올해를 글로벌시대, 장수 인재육성 원년으로 설정하고 학력신장, 체험중심의 외국어교육을 통한 영어 의사소통능력신장, 아침독서 11분 운동 등의 2008년도 주요 사업을 발표했다.

지난 11일 장수교육청은 교육청 3층 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 교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2008학년도 교육과정운영방안에 대한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신병호 교육장은 "모든 초·중·고교에서 맞춤형 방과후 학교를 운영하여 학생들의 학력신장과 다양한 특기적성교육, 학부모와 일반인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평생교육 등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장수교육청 2008학년도 역점사업으로는 학력신장, 체험중심의 외국어교육을 통한 영어 의사소통능력신장, 아침독서 11분 운동 등이다.

또한 학생들의 학력신장을 위해서 학업성취도 평가를 확대하고 교실수업개선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초·중학생들의 영어의사소통능력 신장을 위하여 관내거주 이주여성을 영어보조교사로 적극 활용하며 모든 초·중학교에 학생과 교직원이 아침마다 독서를 하도록 추진된다.

특히 장수교육청은 관내 초등학교 5개교(장수초,장계초,수남초,계남초,천천초)에 지자체의 지원을 받아 영어카페를 설치하여 운영하도록 하는 한편 이주여성 17명을 영어보조교사로 배치하여 영어수업보조와 영어카페를 담당하여 운영할 방침이다.

장수= 이승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