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교육청, 올 추진 사업 계획 발표
군산교육청, 올 추진 사업 계획 발표
  • 정준모
  • 승인 2008.03.10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한해 교육목표를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군산교육’으로 내건 군산교육청(교육장 문원익)이 10일 구체적인 사업 계획을 발표했다.

이날 교육청은 관내 유·초·중학교 교장 및 원장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교장단 회의에서 올 한해 역점을 갖고 추진할 사업으로 ▲실력 있는 군산 학생 만들기 ▲올곧은 품성을 지닌 사람다운 사람 만들기 ▲지식기반사회를 대비한 역량 키우기 ▲가난의 대물림을 끊는 교육복지 실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희망의 교육도시 만들기 ▲가르치는 일을 지원하는 교육행정 구현 ▲미 공군 자원봉사자와 함께하는 영어교육 ▲해양생태 및 환경탐구 활동 등을 제시했다.

특히 교육청은 개원을 앞둔 영어체험학습센터 운영과 관련, 지역 내 미 공군 자원봉사자 50여명을 지원받아 매주 2∼3시간씩 초·중학교 영어보조교사로 활용, 방학 중 4주간의 무료영어캠프를 운영하는 등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한 영어 교육 강화 방안을 밝혀 관심을 끌었다.

미군기지가 주둔한 군산의 특성을 최대한 살려 군산의 영어교육 활성화로 연계하겠다는 것.

문 교육장은 “실력과 인성을 갖춘 창의적인 인재를 육성하는데 교육력을 집중하겠다”며 “일선 학교도 실력있는 군산학생을 만들기 위해 사랑과 정성을 다해 땀 흘려 가르치는 교단 풍토 조성과 살아있는 영어교육으로 미래를 대비하는 교육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군산= 정준모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