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기초질서를 지킬 때
이제는 기초질서를 지킬 때
  • 김은희
  • 승인 2008.02.29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영철<익산경찰서 생활질서계>
올해는 대한민국 건국 6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그동안 많은 어려움도 있었고 즐거운 일도 있었으나 우리는 슬기롭게 해쳐왔다. 우리는 그동안 세계가 놀라울 정도로 경제성장을 이루었고 올림픽과 월드컵 등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행사를 아무런 문제없이 끝마쳤습니다. 특히 월드컵 때는 온 국민이 질서정연하게 게임을 즐기면서 응원하는 모습을 보고 국민들의 수준이 많이 변했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그러나 월드컵이 끝나고 많은 세월이 지난 지금 과거보다 많이 개선되었다고는 하나 아직도 우리 주변에서는 길가에 쓰레기나 담배꽁초를 함부로 버리는 행위, 아무런 죄의식 없이 술을 마시고 심야 시간에 떠드는 행위, 아파트 현관문에 광고물을 무단으로 부착하는 행위 등 수없이 많은 기초질서 위반행위가 발생하고 있어 아쉬운 점이 많습니다. 그래서 우리 경찰에서는 기초질서 위반행위자에 대해서 단속도 하고 홍보도 하고 있으나 경찰의 단속이나 홍보가 있기 전에 자기 스스로 기초질서를 지키는 것은 어떨까요? 기초질서를 지키는 것은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평소 우리들이 가지고 있는 습관을 조금만 바꾸면 되는 것입니다. 우리는 후손들에게 좋은 사회를 만들어 물려주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이제 우리는 기초질서가 얼마나 중요한가를 깨닫고 이를 실천하기 위해 노력해야 할 때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