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콘텐츠교육 이수자 100% 취업
디지털콘텐츠교육 이수자 100% 취업
  • 김경섭
  • 승인 2008.02.19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정보영상진흥원이 지난해 실시한 디지털콘텐츠 분야 관련 전문교육을 이수한 교육생 100%가 취업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19일 시에 따르면 전주정보영상진흥원은 지난해 후반기 디지털콘텐츠 관련 전문교육과정을 이수한 교육생 31명이 전원 취업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후반기 애니메이션 교육을 받은 11명은 연매출 40억원 규모의 (주)제이엠애니메이션을 비롯해 관련 콘텐츠 업체에 100% 취업했다.

또 모바일 콘텐츠 및 이동통신 플랫폼 개발 교육을 받은 20명 등도 관련 자격증 100% 취득한 후 (주)모아지오 등 6개 업체에서 취업을 요청해 사실상 취업이 확정된 상태다.

이에 앞서 지난해 전반기에 교육을 받은 교육생 50여명도 전주를 비롯한 서울 등 타시도 관련 업체에 취업하는 등 전주정보영상진흥원이 실시하고 있는 디지털콘텐츠 분야 관련 전문교육이 취업 ‘효자 역’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이같이 디지털콘텐츠 관련 업종의 전문인력 양성 교육 취업으로 이어지는 등 효과를 거두고 있는 것은 국내의 영화영상 산업의 확산과 IT·CT분야 기업들의 약진, 정부지원 확대 등에 따른 맞춤교육프로그램 덕택인 것으로 분석된다.

이와 함께 정보영상진흥원의 전문인력 교육과정이 제품개발의 기획에서 제작까지 기업이 직접 참여하는 맞춤형 방식으로 진행돼 교육수료 후 실무투입으로 이어짐으로써 ‘교육생 전원취업’이라는 성과를 얻고 있는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전주시 관계자는 “디지털콘텐츠 분야는 미래 산업의 핵심으로 부상되고 있는 만큼 이 분야의 인력은 갈수록 늘어날 것”이라며 도내 대학 관련학과를 중심으로 활발한 전문인력 양성 교육을 펼칠 계획임을 강조했다.

김경섭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