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농업기술센터 농기계사업단운영
장수군농업기술센터 농기계사업단운영
  • 이승하
  • 승인 2008.02.12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농업기술센터(소장 서병선)는 농촌인구 감소 및 초고령화에 따른 부족한 인력난 해소를 위해 농기계사업단 운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12일 농기센터에 의하면 농업기술센터 농기계교육훈련시설내에 위치한 농기계사업단은 트랙터, 제초기, 결속기, 퇴비살포기, 논두렁조성기, SS기, 절단기 등 농기계 39종 131대를 보유, 과수방제작업, 벼 이앙작업, 청보리 결속작업, 벼 수확작업, 로타리작업 등 농작업 대행사업과 농기계임대사업을 병행하여 실시한다는 것.

이에따라 군은 5·3프로젝트와 연계해 작목반 중심으로 농기계를 임대, 농기계를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노약자, 부녀자를 중심으로 농작업을 대행, 농기계 구입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최소화하고 영농편익 제공으로 생산성을 향상시켜 농가소득증대를 꾀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조사료 연결체 장비지원확대 및 조사료장비 보관창고 신축 등 조사료생산장비에 대한 대대적인 지원으로 농가생산비 절감 및 지역순환농업을 정착시켜 장수군 농업 경쟁력을 강화시켜나갈 방침이다.

또한 군은 농기계사업단 운영으로 농가 생산비 절감 및 생산성 향상이 기대될 것으로 간주하고 농업인들의 농기계 임대 및 농작업 대행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사업단의 효과적인 운영에 주력하고 있다.

장수=이승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