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래시장 활성화
재래시장 활성화
  • 송영석
  • 승인 2008.01.24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이 재래시장 활성화에 두 팔을 걷어붙였다.

재래시장 활성화 첫 사업으로 무주군은 공동상품권 5% 할인제를 시행키로 해 설 명절을 앞두고 선물을 구입·판매하려는 주민들과 상인들 모두에게 희소식이 되고 있다.

무주새마을금고에서 판매하고 있는 1만원 상품권은 9,500원에 5천원 상품권은 4,750원에 구입이 가능하며 1인당 구매한도는 30만원이다.

무주군은 재래시장의 균형성장을 위해 무주군에서 구입한 재래시장 공동상품권은 무주읍 반딧불시장과 무풍, 설천, 안성 등 관내 4개 시장에서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무주군 산업행정 담당은 “무주군에서는 주민들이 재래시장에서 설 명절 제수용품과 선물을 구입할 수 있도록 적극 권장하고 있다” 며 “그 일환으로 공동상품권 할인제를 시행하고 판매와 홍보에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군은 시장 현대화사업을 통해 재래시장의 쾌적한 환경조성에 성공한 무주군은 재래시장 활성화를 위해 지역이 생산한 고품질의 친환경 농산물을 자산으로 고객감사 이벤트와 반짝 세일 등 다양한 테마별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본보에 게재된 기사를 통해 ‘재래시장 활성화’에 대해 알아보자.

▲관련기사 : 전북도민일보 2008년 1월 23일(수)자 10면 ‘재래시장 활성화 팔 걷었다’-www.domin.co.kr

▲활동제목 : 재래시장 활성화, 왜 중요한지 알아보자.

<활동 1> 생소한 단어

- 재래시장, 활성화, 균형성장, 희소식

- 기사를 읽고 모르는 단어를 찾아 노트에 따로 정리, 기록해 보세요.

<활동 2> ‘재래시장 활성화’에 대해 알아보기.

- 대형 마트에 밀려 재래시장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재래시장을 살리기 위해 우리가 해야할 일은 무엇인지 발표해봅시다.

- 설이 얼마남지 않았는데, 제수용품을 재래시장에서 구입해보면 어떨까요? 부모님과 직접 재래시장에 나가보고 재래시장에서 느낀 점 등을 생활문으로 작성해보세요.

<활동 3>

제시된 기사를 찾아 읽고 내용 요약과 느낀점을 1,000자(200자 원고지 5매) 이내로 작성해 보세요.

<작성한 글을 얼굴 사진과 함께 이메일로 보내주시면 본란에 소개해 드립니다. 전화 (063)251-7111, 팩스 251-7217, domin2@chol.com

송영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