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내 2개 정보화마을 사과나무 분양
장수군내 2개 정보화마을 사과나무 분양
  • 이승하
  • 승인 2008.01.14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이 농촌소득증대를 꾀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사과나무 분양이 군내 정보화마을에서도 직영 시험포와 똑같은 방법으로 분양을 실시하고 있다.

이를 위해 군은 정보화마을인 ‘장수 별혜는 마을’과 ‘장계좌도풍물동동마을’을 대상으로 장수사과를 알리고 다양한 농촌현장체험과 농촌학습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도시민들을 대상으로 사과나무 분양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군에 따르면 정보화마을 사이버팜 분양은 온라인에서만 가능하며 마을 홈페이지에 접속, 회원가입 후 ‘사과나무 분양받기’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기간은 별혜는 마을은 4월 13일, 동동마을은 3월 31일까지이며 예상수확량에 따라 6만원에서부터 12만원으로 나만의 사과나무를 분양받을 수 있다.

분양된 사과나무엔 분양회원의 이름과 주소가 적혀진 이름표가 부착되며 사과나무의 정보 요청시 수확전까지 자신의 사과나무 사진을 마을 홈페이지를 통해 나무의 성장과정을 볼 수 있다.

또한, 정보화마을은 사과꽃 솎기, 열매 솎기, 스티커 붙이기, 수확체험하기 등 시기별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실시, 도시민들에게 농촌생활의 소중한 추억을 제공할 계획이다.

별혜는마을: http://star.invil.org, 전화 063--351-3201

동동마을:http://dongdong.invil.org, 전화 063-351-3077로 문의하면 된다.

장수=이승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