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호수 부안군수 새해 첫 업무보고 받아
김호수 부안군수 새해 첫 업무보고 받아
  • 방선동
  • 승인 2008.01.09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호수 부안군수는 8일부터 실과단소 새해 첫 업무보고를 기획감사실장으로부터 부안군의 미래 청사진을 만드는 기획, 예산, 홍보, 감사 등에 대한 업무보고를 받았다.

이어 자치행정과, 지역경제과, 재무과, 문화관광과의 업무보고를 받으면서 저녁식사시간을 줄이기 위해서 보고장에서 식사를 하면서 밤 11시까지 부서장으로부터 보고를 받았다

김호수 군수는 업무보고를 받는 자리에서 가장 먼저 군민의 입장에서 바라보는 역지사지(易地思之)의 마음으로 군민이 체감하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군민들로부터 신뢰를 받아아 한다고 강조했다.

또 기획이 아무리 좋아도 실천하지 않는 것이 문제다, 사업계획을 수립해 놓고 그를 행하지 아니 하면 군민의 불만이 쌓인다, 금년도 계획된 업무는 꼭 실천한다는 의지를 가지고 직책, 직무에 관계없이 역동감 있는 업무를 추진해 달라고 강조했다.

김군수는 군민의 입장에서 법규를 유연하게 검토하고 규제를 개선, 간소화하여 주민들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어야 한다며, 공직자들이 법을 집행하면서 법규의 교과서석, 물리적 해석에 집착되어 문제해결에 애로사항이 느끼는 군민들이 많다고 지적했다.

그는 또 “민원이들이 가장 듣기 실은 말은 『저는 잘 모릅니다, 전임자가 했습니다, 점심시간 인데요, 지금 막 업무가 끝났습니다, 예산이 없습니다.』이는 무사 안일의 행태로 이러한 것이 남아 있어서는 안 된다고 지적하고 전 직원 모두가 내가 군수라는 생각을 가지고 직무에 임해 달라”고 당부했다.

부안=방선동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