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만족도는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에 걸쳐 환경행정서비스에 대해 일반민원 및 인터넷민원인을 대상으로 전문기관에 위탁, 민원처리 신속·정확성과 민원신청의 용이성, 민원응대의 친절성 등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를 내리는 것으로 전주지방환경청은 지난 2002년부터 5년 연속으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전주환경청은 이번 평가에서 ‘법정민원 처리기간 단축(61%)’과 ‘폐기물 민원 1일 처리 서비스’, ‘민원처리상황 실시간 문자알림서비스(SMS)’, ‘청장 A/S 및 서한문 발송’ 등 민원행정서비스 개선과제를 정해 중점 추진한 결과 우수한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고 밝혔다.
또 혁신과제 발굴을 위해 혁신주니어보드 운영, 민간기업혁신경영 벤치마킹, 혁신워크숍 및 혁신특강 정기개최 등 혁신문화 확산을 위한 노력의 산물로 혁신평가결과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특히 환경행정혁신 분야에서는 고객중심의 고품질 환경정책을 다각적으로 추진해왔고, 혁신활동 평가에서는 한 해 동안의 혁신활동실적, 전화친절도, 고객만족도 등 환경행정혁신 전 분야에 걸쳐 실시된 평가에서 가장 높은 성적을 거둬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김정호 청장은 “아름다운 환경, 건강한 미래라는 환경비전 아래 지속가능한 지역발전 모델을 제시하면서 도내 환경질 개선은 물론,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통합 환경정책을 적극 추진해 도민으로부터 신뢰받는 환경청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정진해나가겠다”고 밝히며 “이번에 받은 포상금 100만원은 불우이웃돕기 차원에서 전액 환경장학금으로 기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강민기자 kk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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