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 2009년 농림분야 지원사업 신청 접수
완주, 2009년 농림분야 지원사업 신청 접수
  • 배청수
  • 승인 2008.01.03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은 농민들의 안정적인 생산기반을 마련함으로써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수 있도록 2009년도에 시행할 농림사업 투융자계획 사업신청을 받는다.

3일 완주군은 이달 31일까지 농업기술센터와 읍·면사무소에서 농림부가 지정한 농림사업에 대해 농업인과 생산자단체, 농림업 관련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사업신청을 받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대상사업은 농지 규모화사업, 종자산업 육성 지원사업, 농기계 구입 및 임대, 농산물 물류표준화 사업, 과실 생산·유통 지원사업, 사료사업 지원, 산림경영계획 등 97개 사업이다. 신청을 원하는 농업인이나 단체는 과거 3년간 경영상태를 파악할 수 있는 경영장부, 일지 등 자료를 첨부해 사업신청서를 제출해야 한다.

또한 3천만원 이상 대출금을 신청할 경우에는 소정의 대출 신청자료를 첨부해 신청기관에 제출하면 된다.

완주군은 접수된 신청서에 대해서는 업무관련 부서를 통해 사업성을 검토한 후 대출기관의 신용조사를 거쳐 우선순위를 정할 예정이다.

이후 군 농정심의회가 이를 심의, 대상자를 선정하면 농림부에 예산을 신청하게 된다.

완주군은 농림사업 추진을 희망하는 농가가 신청에서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홍보물을 제작·배포하고, 마을별 방송을 실시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치기로 했다.

완주= 배청수기자 csba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