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병호 장수교육청 교육장 신년설계
신병호 장수교육청 교육장 신년설계
  • 정재근
  • 승인 2008.01.02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교육청 신병호 교육장은 ‘수요자가 만족하는 교육으로 창의적인 장수인을 육성’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신 교육장을 만나 2007년의 결산과 2008년의 계획을 들어 보았다.

- 2007년도 장수교육을 결산해 주신다면…

▲2007년도 학부모들의 학교교육에 대한 신뢰를 얻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학력신장, 아침독서 11분 운동, 맞춤형 방과후학교 운영, 영어교육 활성화를 위한 다문화가정 학부모 원어민 영어보조교사 인력풀제 운영, 영재교육원 운영을 통한 수월성 교육 등을 내실있게 운영할 수 있었습니다.

-부임 이후 지자체의 교육에 대한 지원이 대폭 확대되었다고 들었습니다. 구체적으로 어느 정도입니까?

▲먼저, 2007학년도에 교육부지원금 4억 9천 2백만원과 장수애향교육재단으로보터 2억 5천 6백만원을 협력 지원받아 초중고교에서 다양한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력신장 및 특기신장에 큰 도움이 되었다. 2005학년도 초등학교 무상급식을 시작으로 2006학년도 중학교, 2007학년도에는 고등학교까지 무상급식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장수지역 교육공동체에 대해 소개해 주신다면

▲장수교육 역점사업을 자세히 안내하여 이해를 돕기 위해 어머니 독서도우미, 녹색어머니회, 학교운영위원회의 활동을 활성화하여 학교교육에 참여시킴으로써 관심을 유도했다. ’장수교육 역점사업 설명회’를 통해 ‘학력신장, 독서교육, 영어교육’ 등 실적 전반을 소상히 알려 많은 호응을 얻었다.

-작은 학교에 맞는 차별화된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행복한 학교 만들기를 역설해 왔는데, 성과를 꼽는다면?

▲전국의 16개 시도교육청 산하만 수여개가 훨씬 넘는 초·중·고등학교 중에서 100대 교육과정 최우수학교를 선정하여 발표했는데 전북에서 선정된 초·중·고 5개 학교 중 장수에서 두 개 학교(계북초,천천중)가 선정되어 교육부총리상을 수상하였고 번암초등학교 동화분교가 우수학교로 선정되어 교육감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마지막으로 교육장님의 새해 포부를 밝혀주신다면?

▲올해에는 독서교육을 위한 환경조성에도 힘쓰고, 특히 초등학교 5개교에 영어카페를 조성하여 운영하고, 다문화가정 학부모 영어보조교사를 작년 12명에서 올해 18명으로 확대 배치, 방과후학교를 통해 영어교육 활성화에 전념하겠습니다.

장수=이승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