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한우 온라인에서도 소비자 인기 석권
장수한우 온라인에서도 소비자 인기 석권
  • 이승하
  • 승인 2008.01.01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 한우의 품질 우수성이 오프라인에 이어 온라인상에서도 소비자들로부터 인기를 끌면서 농촌소득증대에 획기적인 계기가 되고 있다.

구랍 31일 장수 축산협동조합(조합장, 송제근)에 따르면 장수 한우의 다양한 유통판매망 확보를 위해 지난해 8월 온라인 쇼핑몰인 G마켓에 입점한 이후 12월 20일 현재 2여 억원의 총 판매수익을 올리는 등 최고의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한우 갈비세트 등 선물용과 로스용, 불고기용 한우가 불티나게 판매돼 장수 한우의 "고급화, 대중화"라는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고 있다며 자신감을 내비치고 있다.

장수축협 관계자는 "장수 한우가 최고급 한우로 인정받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그 동안 단일화된 유통망과 제한된 판매로 인해 장수 한우 대중화를 꾀하는데 한계가 있었다"며 "이번 온라인 판매로 유통채널의 다양화 및 브랜드 홍보의 극대화로 농가소득증대에 한 차원 업그레이드 시키고 있다."고 밝힌다.

이와 같이 장수 한우가 날로 승승장구하고 있는 이유는 해발 650m의 산간고랭지의 영양이 풍부한 초지에서 사계절 맑은 공기와 자연 암반수를 마시고 자란 고품질의 건강한 안심 한우로 2년 연속 소비자 시민 연구 모임 우수브랜드로 선정돼 최고의 명품 한우로 인정받고 있다.

장수= 이승하기자 shle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