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 지역농업의 경쟁력 제고로 높은 평가
정읍 지역농업의 경쟁력 제고로 높은 평가
  • 김호일
  • 승인 2008.01.01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농업기술센터가 지난 2007년 내실있는 농업행정 추진과 전직원들의 농업마인드 혁신을 통해 지역농업을 한 단계 끌어올려 각종 평가에서 4개 분야를 석권했다.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고객지원정보시스템관리분야 등 5개 분야에서 우수기관상과 우수공무원상을 수상하는 우수기관으로서의 면모를 과시했다.

농업기술센터는 농촌진흥청에서 주관한 '2007년 농업경영정보화사업중 고객정보시스템 관리분야 평가에서 농업인을 위한 정보화교육, 홈페이지 관리, 전자상거래연구모임 운영 등 농업인 정보화 사업에 노력한 결과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애를 안았고 농업인정보화교육 분야에서 우수공무원상도 받았다.

또 농림부에서 후계농업경영인육성, 재정집행상황 등 정부투융자사업과 고품질쌀 유통대책, 친환경농업육성, 농촌관광 및 지역개발 등 중점농정시책의 추진상황 및 농업부문 예산투입노력 등 농업행정의 전분야에서 농림부와 도별교류평가에서 ‘농정업무 최우수기관상’과 우수공무원상도 수여받았다.

이와 함께 ‘고품질 브랜드쌀 생산유통분야’에서 식량작물분야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인센티브로 5천만원을 받았다.

시 관계자는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 더욱 더 정읍농업의 새로운 활로를 개척해 나가는 사업에 중점을 두고 각 분야별로 내실있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경쟁력 있는 지역농업을 육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정읍=김호일기자 kimhoil@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