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겨울방학 영어캠프 대상자 선발
도교육청, 겨울방학 영어캠프 대상자 선발
  • 송영석
  • 승인 2007.12.25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교육청(교육감 최규호)이 지난 여름에 이어 겨울방학에도 뉴질랜드 현지에 영어캠프를 개설하고, 이 곳에 참가할 도내 중학생 40명을 모집한다.

이번 캠프는 내년 2월 9∼29일까지 3주 동안 뉴질랜드 오클랜드 교육청 소속 공립학교에 개설될 예정으로, 오전에는 ESL 집중과정과 오후와 주말에는 다양한 문화체험 활동을 하게 된다.

캠프 참가 대상은 중학생 1∼2학년으로 1차적으로 학교장과 교육장의 추천을 받은 학생을 대상으로 독해 및 영작시험을 통해 60명을 선발하고, 원어민 인터뷰 평가로 최종 40명을 선발할 예정. 선발시험은 내년 1월 4일까지 추천을 받아 8일 독해와 영작시험이 실시되고, 9일에는 원어민 인터뷰 평가가 실시된다.

이번 겨울방학 해외영어캠프는 해외 교육청과의 협약을 통해 국내 영어캠프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자 개설 된 것.

특히 우리 학생들과 현지 학생이 1대 1로 결연을 맺어 캠프기간 내내 함께 생활하는 ‘버디(buddy)’제를 운영하고, 외국인 가정에서의 홈스테이를 통해 영어권 문화를 체험할 수 있어 글로벌 체험학습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캠프는 여름에 이어 초·중학생의 방학 중 해외어학연수 기회를 폭넓게 넓혀주기 위해 마련됐다”며 “영어실력 뿐 아니라 현지 가정에서의 홈스테이 등을 통해 영어권 문화까지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송영석기자 sergi@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