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당선자 "화합속 변화로 新발전체제 열겠다"
李당선자 "화합속 변화로 新발전체제 열겠다"
  • 박공숙
  • 승인 2007.12.20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명박 대통령 당선자는 20일 새 정부의 국정운영 방향과 관련, “이명박 정부는 ‘화합 속의 변화’를 추구할 것”이라면서 “변화 없이는 선진화도 신(新)발전도 이뤄질 수 없다”고 밝혔다.

이 당선자는 이날 프레스센터에서 차기 대통령 당선 확정 후 가진 첫 내.외신 기자회견을 통해 경제와 삶의 질 선진화 및 신발전체제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국운 상승의 새로운 변화를 일구어 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확고한 화합이 변화를 가능하게 하는 조건이다. 변화는 우리 시대의 산소”라고 전제, “분노와 증오와 거짓의 정치로 우리 사회를 선진화할 수 없다. 저부터 마음의 응어리가 있다면 풀겠다”면서 “여야는 서로 적이 아니고 필요한 반대자이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제는 건국과 산업화, 민주화를 넘어 선진화로 가야 한다. 이것이 바로 이명박 정부에 대한 시대의 요구”라면서 “위대한 대한민국의 시대를 열어야 한다. 경제의 선진화와 삶의 질의 선진화가 함께 가는 시대를 열어야 한다. 성장의 혜택이서민과 중산층에게 돌아가는 신발전체제를 열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당선자는 이어 “변화는 기본으로 돌아가는 것에서 출발해야 한다”면서 “무엇보다 먼저 기초질서와 법질서를 바로 세우겠다”고 밝혔다.

그는 “국민은 이념이 아니라 실용을 선택했다. 효율과 쇄신으로 정부에 대한 국민의 신뢰를 높이겠다”면서 “국정이 안정되도록 현 정부와 의논하여 순조로운 국정이양을 이루겠다. 공직 사회는 흔들림 없이 맡은 바 책무를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그는 경제정책과 관련, “기업들이 마음 놓고 투자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겠다. 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어 일자리를 많이 만들겠다. 지방 경제와 중소기업, 자영업자들이 되살아나도록 하겠다”면서 “이명박 정부는 초기부터 이에 특별한 관심을 가질 것”이라고 밝혔다.

이 당선자는 북핵문제에 대해 “‘핵 없는 한반도 평화시대’를 반드시 열겠다. 북한이 핵을 포기하는 것이 북한도 발전하는 길”이라면서 “한반도 비핵화를 통해 남북은 새로운 협력의 시대를 열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튼튼한 안보를 통해 전쟁을 막고 평화를 지키겠다”면서 “아시아 외교를 적극적으로 펼쳐나가고, 한미동맹도 신뢰를 바탕으로 공동의 가치와 평화를 새롭게 다지겠다”고 덧붙였다.

이 당선자는 “복합적 도전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다”면서 “우리는 과거와 잡았던손을 풀고 미래와 손을 잡아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겸손한 자세로 국민의 말씀을 경청하고 민주적 설득의 미덕을 보이겠다. 결단력과 추진력이 있는 리더십을 발휘, 국민성공시대를 열겠다”면서 “국민과의 약속을 반드시 실천하는 대통령이 되겠다. 국민 여러분을 섬기고, 경제를 꼭 살리고, 국민통합을 이루기 위해 온 힘을 다해 일하겠다”고 다짐했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