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 상전·안천면 주민자치위 겨울프로그램 인기
진안 상전·안천면 주민자치위 겨울프로그램 인기
  • 권동원
  • 승인 2007.12.18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지역 면 주민자치위원회의 활약이 두드러지고 있다.

상전면 주민자치위원회는 농촌 실정에 맞는 농한기 프로그램 운영하고 있으며, 안천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지역달력과 ‘웰컴 투 안천골’ 홍보 전단지를 제작·배포해 화제가 되고 있다.

상전면 농한기 프로그램은 지역특성을 감안해 바쁜 농사철에 프로그램 수를 과감히 줄이고, 여유가 있는 농한기를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해 주민사랑방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기존의 프로그램 틀을 벗어나 문화여가, 여성, 노인, 아동 등 4개의 영역에서 ‘예뻐지자 뷰티강좌’, ‘치매예방 종이접기’ 등 7개 프로그램을 진행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전북마술동호회 대학생들의 자원봉사와 결합한 ‘수리수리마수리 마술교실’은 아이들의 마음속에 꿈과 희망을 보여주고, 치매예방 종이접기로 마을회관마다 종이접기 열풍을 일으키기도 했다.

특히, 농촌여성을 위해 개설한 뷰티강좌는 천연화장품을 직접 만드는 체험과 농한기 매월 1회의 메이크업강의를 통해 중년여성들에게 나를 사랑하고 가꾸는 기회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안천면 ‘웰컴 투 안천골’은 주민자치위원회와 면 소개, 위원장 인사말, 역할, 운영 프로그램, 찾아오는 길 등의 내용을 실어 지역을 자세히 소개하며 홍보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또 지역 달력은 마을 전경사진과 지역 농·특산물을 홍보 내용을 위주로 1,100부가 제작되어 각 세대와 향우회, 수몰 이주민 등에 배포할 예정이다.

진안=권동원기자 kwondw@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