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석대, 캄보디아 대학과 교류협약
우석대, 캄보디아 대학과 교류협약
  • 송영석
  • 승인 2007.12.17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석대학교(총장 라종일)가 캄보디아 대학 및 기관 등과 교류협약 체결하고 현지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재학생 인턴십을 확대 운영하기로 했다.

라종일 우석대 총장 등 관계자는 지난 10∼15일까지 캄보디아 현지를 방문해 대학과 기관 및 현지기업 등을 돌아보며 교원·학생 교류 및 공동 학술 연구 교류에 대한 MOU를 체결했다.

이날 캄보디아 최고 명문대인 왕립 프놈펜 대학을 방문한 라 총장 일행은 교육 및 연구 교류에 관한 협정을 체결한 것을 비롯해 캄보디아 보건대학, 공과대학과도 협약을 체결, 우석대의 보건의료분야와 이·공학분야 학과 간에 각각 학술 및 인적자원 교류와 공동연구를 진행하기로 했다.

특히 이날 협약에서는 캄보디아 식량자원의 효능 및 활용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공동연구를 논의하기로 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또한 캄보디아 태권도 협회와 코이카 캄보디아 사무소를 각각 방문, 상호교류 방안에 대해 논의했으며, 현지 기업체인 기산 텔레콤(주)과 협약을 통해 재학생 인턴사원 파견 및 운영 등을 골자로 하는 교류방안에 대해 협의했다.

라종일 우석대 총장은 “중앙아시아에 이은 동남아시아권으로 교류 확대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며 “앞으로 우석대가 보유하고 있는 기술력과 인적 자원 등을 활용해 아시아의 국가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송영석기자 sergi@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