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 필봉농악보존회 갈풍류 한마당 축제
임실 필봉농악보존회 갈풍류 한마당 축제
  • 박영기
  • 승인 2007.12.14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의 맛·멋·놀이·소리의 길풍류 한마당 축제가’15일 임실군 강진면 필봉리 필봉농악전수관에서 열렸다.

필봉농악보존회(회장 양진성) 주최로 열린 이번 축제는 학교와 지역이 연계한 문화예술교육 시범사업을 총정리 하는 길풍류 한마당 축제이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길풍류 한마당 축제는 지난 2005년부터 진행된 학교와 지역이 연계한 문화예술교육시범사업을 정리하는 프로그램으로 임실지역 학생들이 문화예술교육 시범사업을 통해 배운 내용을 타 지역 학생들과 선생님, 학부모들에게 선보이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학교문화예술 교육시범사업은 모든 국민이 문화예술을 향유하여 삶의 질을 높이고자 하는 목적으로 추진되고 있는 문화예술교육 사업 중에 학교와 지역을 연계한 사업으로 필봉농악 보존회는 임실 문화예술교육 지원센타로 지정되어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올해는 교과 교육을 연계한 우리소리체험교실을 비롯한 창작타악체험교실, 사물놀이체험교실, 신명난풍물체험교실, 주5일 휴무를 이용한 전통문화체험, 교사와 학부모를 위한 문화예술교육 등 전통문화 교육에 기반을 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길풍류 한마당 축제의 주요프로그램은 학교문화예술교육에 참여했던 학생과 학부모, 강사의 공연과 연 만들기, 판화찍기, 전통문양뱃지 만들기, 가래떡 구워먹기 등 전통문화체험 프로그램과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 심포지엄으로 진행되었다.

임실=박영기기자 ykpark@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