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산경찰서, 치안종합성과 평가 1위
완산경찰서, 치안종합성과 평가 1위
  • 김민수
  • 승인 2007.12.13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15개 경찰서를 평가하는 2007 치안종합성과 평가에서 전주 완산경찰서가 1위를 차지, 치안 1번지의 자존심을 지켰다.

국민만족도 평가, 성과지표 평가, 업무성과 평가, 성과관리 활성도 평가, 혁신평가 등 5개 항목으로 구성된 이번 평가에서 완산서는 환산점수 92. 412점을 획득, 1위를 차지했다.

완산서는 올 초 나유인 서장 취임을 시작으로 무공해 치안정착을 위한 푸른 완산경찰만들기를 위해 ‘법과 원칙이 바로 선 사회문화 정착’, ‘절도예방 및 검거’, ‘시민감동 치안실현’ 등 3대 시책을 시행했다.

시책의 일환으로 전국 최초로 우편종합관리시스템을 개발하는 등 지속적인 혁신사례를 발굴하고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전화응대 친절매뉴얼을 제작했으며 치안모니터단, NGO 등과 지속적인 간담회를 개최해 시민의 목소리를 치안정책에 반영했다.

그 결과 완산서는 각종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경찰청에서 전국 963개 경찰관서를 대상으로 실시한 경찰서비스헌장 이행실태 종합평가에서 1급서 1위를 차지해 행정자치부에 추천되는 영광을 안았으며 방범역량 강화로 완벽한 생활치안을 확보해 올 7∼9월 중 지역경찰관 4대 범죄 범인검거실적 1위를 차지했다.

수사·형사분야의 활약도 눈부셔 강력팀과 경제팀, 사이버팀, 여성청소년계, 교통조사계 등 각 부서에서 각종 평가에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나유인 서장은 “1년간 직원들의 노력으로 이 같은 뜻깊은 결과를 창출해 고맙게 생각한다”고 공을 직원들에게 돌리고 “앞으로도 시민들이 안정된 치안상태에서 생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민수기자 leo@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