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수험생 위한 문화축제 열어
임실군 수험생 위한 문화축제 열어
  • 박영기
  • 승인 2007.12.12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은 12일 그 동안 입시에 지친 중·고등학교 수험생을 위한 젊음과 열정이 함께하는 ‘수험생을 위한 문화축제 프로그램’를 수험생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소년 수련관에서 열렸다.

이번 축제는 관내 중·고등학교 수험생들에게 고입시험과 수능시험으로 인한 긴장감과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자칫 무의미하게 보낼 수 있는 시간을 기억에 남을 만한 추억을 만들어 주기위해 마련된 것이다.

오전에는 체험행사로 압화를 이용한 카드만들기를 비롯한 자연염색, 전통매듭을 이용한 목걸이 만들기, 인절미체험, 호신술 배우기 등 체험위주로 펼쳐 졌으며 오후에는 어울림 마당으로 사물놀이 공연, 가요댄스공연, 그룹사운드 공연, 레크레이션, 장기자랑과 노래자랑 등 각종 문화공연 한마당 시간을 가졌다.

군 관계자는에 따르면 “자칫 노는 문화가 적어 탈선의 길로 접어들기 쉬운 시기에 우리 청소년들이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며 “앞으로도 이 같은 축제를 열어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겠다”고 말했다.

청소년 수련관은 로봇 만들기, 마술, 도자기체험과 군단위의 기초학력을 높이기 위해 원어민과 함께하는 영어교실, 기초수학 운영, 자연과 함께하는 철새도래지 탐방 등 겨울방학을 맞는 청소년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준비 중에 있으며 문의 사항은 Tel 640-2526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사항을 안내받을 수 있다.

임실=박영기기자 ykpark@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