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주 전북은행장 '대한민국 신뢰경영 CEO 대상' 수상
홍성주 전북은행장 '대한민국 신뢰경영 CEO 대상' 수상
  • 장정철
  • 승인 2007.12.11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은행 홍성주 은행장이 11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경향신문사가 주최하고 국가청렴위원회와 전국경제인연합회에서 후원한 ‘2007 대한민국 신뢰경영 CEO 대상’을 수상했다.

‘2007 대한민국 신뢰경영 CEO 대상’은 탁월한 리더쉽과 경영비전을 제시하고 우수한 경영성과와 기업의 사회적 책임, 윤리경영의 충실한 수행으로 고객과 국민에게 신뢰와 사랑을 받는 분야별 최고의 경영인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금융부문 대상을 수상한 홍 행장은 지난 2001년 취임 이후 지역밀착형 소매금융 중심의 내실경영을 강력하게 추진하여 전북은행을 안정적인 성장궤도에 진입시킨 경영성과를 인정받아 3연임 CEO로 선임된 것이 높이 평가받았다.

특히 전북은행은 2001년 취임 첫해 적자에서 탈피하여 2003년도에 창립 이래 최대의 경영성과를 달성한데 이어 현재까지 양호한 수준의 경영성과를 시현하는 등 안정적인 흑자 기조를 유지해 나가고 있다.

또한 기업으로써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은행으로서 지역사회와의 밀착경영을 위해 취임 이후 매년 당기순이익의10∼15%를 꾸준히 지역사회에 환원하고 노동조합을 중심으로 한 지역사랑봉사단을 운영하면서 무의탁독거노인, 결식아동 및 장애우 돕기 등 사회소외계층에 대한 봉사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장정철기자 jan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