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세대의 성보호를 위한 부모 역할' 강연
'사이버세대의 성보호를 위한 부모 역할' 강연
  • 한성천
  • 승인 2007.12.04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북도교육청(교육감 최규호)은 3일 ‘푸른 아우성’ 대표 구성애 강사를 초빙, 초 · 중 · 고 학부모 1천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이버세대의 성보호를 위한 부모 역할’이란 주제의 강연을 개최했다.
전북도교육청(교육감 최규호)은 3일 ‘푸른 아우성’ 대표 구성애 강사를 초빙, 초 · 중 · 고 학부모 1천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이버세대의 성보호를 위한 부모 역할’이란 주제의 강연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많은 청소년들이 인터넷상에서 잘못된 정보를 습득하여 성에 대한 그릇된 가치관을 갖게 됨으로써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진단하고 이 시대의 올바른 부모역할 길잡이를 제고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구성애씨는 “성은 복합적이고 총체적이며 인격과 인간관계를 중요시하는 개념인데 우리 사회와 청소년들은 물질주의에 기반한 생리적이고 행위중심의‘성’에 치우쳐 있다”고 지적하고 “부모들이 자녀들의 연령과 특성, 발달단계를 잘 이해하여 올바른 성가치관을 줄 수 있도록 먼저 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규호 교육감은 “아직도 부모들이 성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꺼려하는 경향이 있지만 이번 교육을 통해 우리 아이들을 좀 더 이해하고 의사소통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성천기자 scha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