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고속도 덕유산 부근서 폭설대비 모의훈련
중부고속도 덕유산 부근서 폭설대비 모의훈련
  • 김정중
  • 승인 2007.11.26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오후 3시부터 3시30분까지 중부고속도로 하남방향 146.5Km(덕유산휴게소 부근)지점에서 겨울철 폭설대비 모의훈련이 실시된다. 이에 따라 중부고속도로 하남방향 덕유산휴게소 지점이 오후 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전면차단되며, 이용고객은 덕유산휴게소로 우회해야 한다.

26일 한국도로공사 무주지사에 따르면 이번 훈련은 폭설 등 기상 이변 시 신속한 복구로 고속도로의 기능을 유지시키기 위해 제설장비, 견인차, 구급차 등 인원 104명 및 30여 대의 장비가 동원된다. 적설량 등 기상 변화에 따른 단계별 교통통제, 교통방송·SMS문자서비스·재난 특별방송 활용을 통한 고객맞춤형 정보제공 등 효율적인 교통대책 강구와 도로통제 긴급 구호·구난, 신속하고 효율적인 제설작업을 위한 유관기관과 협조체제 점검하게 된다. 또 고립차량에 대한 구호물자 지원 활동 등 생동감 있게 진행된다.

아울러 한국도로공사는 올 겨울철 폭설에 대비하여 제설장비를 확충하고, 취약구간에 대한 관리를 강화하는 한편, 기상예보에 따른 교통통제에 이용객들이 사전 대비할 수 있도록 ‘교통통제 사전예고제’를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고속도로내 및 IC 인근에 비상대피장소를 마련하여 고립차량 발생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조치할 예정이고, 특히 그동안 화물차들이 우회를 꺼렸던 점을 감안하여 고속도로 운행 중이었음을 증명하는 ‘고속도로 진출확인권’을 발급하는 등 이용객의 편의를 도모할 계획이다.

무주= 김정중기자 jjki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