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유산 국립공원 자동차 야영장 연중 운영
덕유산 국립공원 자동차 야영장 연중 운영
  • 김정중
  • 승인 2007.11.23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덕유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강동원)가 자동차야영장을 연중 운영하기로 해 등반객들이 저렴한 비용으로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하는데 일조할 전망이다.

국립공원 사무고 관계자는 지난 23일 “그동안 겨울철에 동파 우려로 폐쇄 했던 덕유대 자동차야영장의 연중 개방을 결정했다” 고 밝혔다.

이번 조치는 자연과 함께하고자 하는 국민의식의 변화에 발맞춰 탐방객의 요청에 부흥해 겨울철 자동차야영장을 개방한 것으로 덕유산 사무소는 이에 대한 홍보를 확대할 방침이다.

덕유산국립공원의 덕유대 자동차야영장은 자동차 69대를 수용할 수 있으며 화장실 및 취사시설이 갖춰져 있어 이용이 편리하며 여름성수기(7.1-8.31)에는 국립공원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 후 사용가능하며, 그 외 계절엔 선착순 현장결재로 이용가능하다.

겨울철 야영장 운영은 겨울철 기상여건 및 이용패턴을 고려 우선 일정구역을 개방운영하고 이용률이 높을 때에는 추가 개방하는 등 시설물 이용의 효율성을 제고 및 고객 만족을 동시에 실현해 그동안 겨울철 특별한 체험을 위해 야영장을 이용하고 싶어도 관련 시설의 부족으로 찾지 못한 탐방객들의 높은 호응이 기대된다.

또, 이 관계자는 “자동차야영장의 겨울철 이용에 따른 탐방객들의 불편사항 및 개선점을 수용해 고객이 만족할 때까지 무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한다”고 밝혔다.

무주= 김정중기자 jjki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