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식축구 스타 하인즈 워드 아름다운 재단에 5만弗 기부
미식축구 스타 하인즈 워드 아름다운 재단에 5만弗 기부
  • 관리자
  • 승인 2007.11.13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계 미식축구 스타 하인즈 워드가 아름다운재단에‘하인즈 워드 재단기금’을 만들고 이를 통해 국내 다문화 가정 및 다인종 문제 해결에 일조할 뜻을 밝혔다.
하인즈 워드는 2006년 5월 방한 시 자신과 같은 혼혈 아동이 큰 꿈과 자신감을 갖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의지를 강하게 보엿고 그 의지를 실행하기 위해 아름다운재단에 ‘기금' 을 조성하는 방식을 선택했다. 하인즈 워드는 아름다운재단에‘하인즈 워드 재단 기금’ 이라는 이름으로 기금을 조성한다.
‘하인즈 워드 재단 기금’은 하인즈 워드가 기부하는 5만 달러의 기금으로 시작하며 아름다운재단은 기금 기부자 하인즈 워드와 긴밀한 의사소통을 통해 국내 다민족 가정 아동들의 소외감을 해소하는 사업을 비롯하여 국내 다인종, 다문화 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지원할 계획이다.
미국 현지에서 미식축구 리그가 진행되고 있어 방한하지 못한 하인즈 워드는 친서를 통해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향후 다인종 아동 지원 사업을 위해 기금 확대에 대한 소망을 밝혔다.
 그는 “나의 기금은 이제 시작이다. 앞으로 경기가 없을 때를 중심으로 한국에서 연중 다양한 모금 활동을 준비할 생각이다. 그 일환으로 해마다 팀원들과 함께 아이들을 위한 풋볼 캠프를 한국과 미국에서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아름다운재단은 11월말까지 홈페이지(www.beautifulfund.org)와 아름다운재단과 NHN이 공동 운영하는 공익포털 해피빈(happybean.naver.com)을 통해 하인즈 워드의 아름다운 나눔을 네티즌들이 함께 응원하고 동참할 수 있는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경향신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