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영 최고측, 권고문 '공개사과' 요구에 난감
정동영 최고측, 권고문 '공개사과' 요구에 난감
  • 연합뉴스
  • 승인 2001.03.28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노갑(權魯甲) 전 최고위원이 28일 자신의 `2선 후퇴'를 주장한 정동영(鄭東泳) 최고위원에게 공개사과를 요구하자 정 위원측은 난감한 모습을 보였다.

정 위원은 미 마이크로소프트사 주최로 열리는 `국가정보화 심포지엄'에 참석하기 위해 지난 26일 출국, 미국 시애틀에 체류중이어서 이날 현재까지 전화접촉은 되지 않았다.

정 위원의 한 측근은 '정 위원이 미국 회의에 참가하고 있어 현재 연락이 되지 않고 있는 상태'라며 '따라서 권노갑 전 최고위원의 `공개사과' 요구 사실을 전달받지 못했다'고 밝혔다.

이 측근은 그러나 '정 위원은 이미 `오마이뉴스' 등 언론매체와의 인터뷰나 후원회 등 공적인 자리에서 `인간적으로 미안하게 생각한다'는 뜻을 여러차례 표명한 바 있다'며 '권 전 최고위원이 이제와서 새삼 그같은 요구를 하는게 이해가 되지 않는다'며 `난감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그는 이어 '정 위원은 그동안 `당과 권 전 최고위원을 위한 충정에서 그같은(2선후퇴) 발언을 한 것이며 소신은 변함이 없다'고 밝혀왔다'며 '소신에 변함이 없는데 이제와서 소신을 철회할 경우 우습게 되는 것 아니냐'고 말했다.

한편 정 위원은 지난 1월 종로구 평창동 권 전 최고위원의 자택을 찾아갔으나 `집에 없다'는 이유로 권 전 최고를 만나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