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민원서류발급 무인시스템 도입
김제시, 민원서류발급 무인시스템 도입
  • 김제=방선동기자
  • 승인 2001.05.14 16:5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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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시간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는 민원서류 발급 무인시스템이 올 상
반기중 도입되어 시가지에 설치된다.

김제시에 따르면 민원서류를 발급하는데 관계공무원과 시간 그리고
장소에 관계없이 원하는 민원서류를 신속하게 제공하기위해 4.400
(국비 1.000만원 시비 3.300만원)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시가지 다중
집합장소 2군데를 선정해 무인 민원발급 시스템을 설치키로했다.

설치될 무인 민원발급 시스템에서 제공되는 민원서류는 개별공시지
가 및 토지이용계획 확인원 토지 임야대장등본 건설기계 및 자동차
등록원부 보건복지 수급자증명 농지원부등 10종의 민원서류이다.

현재 무인 민원발급 시스템에서 발급하는 민원의 종류는 10종인 가
운데 올해 하반기중 주민등록등.초본을 비롯해 33종으로 민원서류
발급종류가 늘어날 예정이다.

한편 김제시에서는 올해 민원서류 발급 무인시스템을 관내 터미널
은행 병원 김제쇼핑쎈터등 다중장소에 8대를 설치해 민원인들이 관
공서를 방문하지 않더라도 설치된 장소에서 21시간 민원서류를 발급
받을수있있도록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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