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부조리 및 생활불편요소를 게재토록해 시민들의 폭발적인 인기
를 모으고 있다. 올 한해동안 시 홈페이지내 민원접수 창구에 접수
된 민원건수는 ‘시장에게 바란다’ 코너에 1천226건, ‘국민생활불
편신고’ 코너에 580건, ‘민원상담’ 코너에 541건 등 총 2천347건
에 달하고 있다.
이들 시민들의 의견의 경우 시정을 위한 건전방향 제시에서부터
교통질서 확립요구, 주정차 단속, 노점상 단속 요구 등 생활불편사
항 요구까지 다양하게 실려있어 인터넷이 시민들의 의견창구로 정착
되어 가고 있다.
특히 시는 홈페이지내 게시된 시민의견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수
용하고 이를 처리한 후 답변까지 함께해 더욱 시민들로부터 좋은 반
응을 얻고 있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은 시청에 직접 오지 않고도 안방에서 편리
하게 자신의 의견을 시정에 반영할 수 있어서 호응이 큰 것 같다”
며 “앞으로도 시 홈페이지가 건전한 여론형성은 물론 시민생활 불
편해소의 장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운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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