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카드사 서비스 좋아진다
올해 카드사 서비스 좋아진다
  • 연합뉴스
  • 승인 2002.01.02 16: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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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부터는 신용카드의 현금서비스 수수료율이전반적으로 낮아지

고 카드를 분실했을 때도 회원의 책임범위가 줄어드는 등 카드사들

의 고객서비스가 좋아진다.

2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LG와 삼성 등 전문계 카드사들은 올해 1월1

일부터 현금서비스 수수료율을 최고 2% 포인트 인하, 신용도에 따

라 연 14.0~23.8%의 수수료율을 적용한다.

또 연 26%이던 연체이자율도 연 24%로 낮췄다.

전문계 카드사들의 이같은 인하에 따라 비씨,국민,외환 등 은행

계 카드사들도이달말이나 2월초부터는 수수료율을 내린다는 방침이

다.

은행계 카드사의 한 관계자는 "LG와 삼성이 수수료를 내려 은행

계 카드사들과비슷해졌기 때문에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은행계

카드사들도 그만한 폭으로 내린다는 계획을 갖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비씨카드는 1월1일자로 이용약관을 개정, 카드를 분실한 경우

60일 이내에신고하면 회원의 책임이 없도록 했다.

또 포괄적으로 규정돼있던 회원 책임 부분을 구체화해 자의적인 해

석으로 회원이 피해를 당하는 일이 없도록 했다.

비씨카드의 이같은 조치로 다른 카드사들도 약관을 개정할 것으로

보인다.

전문계 카드사 관계자는 "회원이 카드를 분실했을 때 부정사용매출

은 보통 하루이틀만에 일어나기 때문에 회원책임 기한을 연장하는

것이 큰 의미는 없지만 비씨카드사가 이를 늘렸기 때문에 다른 카드

사들도 따라갈 것 같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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